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소주안주 Best

by 호율안 소소한 이야기 2022. 12.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유용한 정보를 드리는 호율안 소소한이야기 입니다.

겨울이 다가왔습니다. 추운 겨울에는 따뜻한 국물이 많이 생각나고 따뜻하고 온기가 있는 음식이 생각날겁니다. 이럴 때 친구들, 선후배들과 소주 한잔 약속들을 잡게 됩니다.

 


원재료값이 오르면서 소주를 비롯한 안주 가격이 오르고 있지만 그래도 안주 만큼은 정말 먹고싶은.. 그리고 맛있게 먹는게 속이 든든할 것 같습니다.

겨울이 아니더라도 많이 찾고 가장 많이 찰떡궁합 안주 베스트 5를 엄선해 봤습니다.  

[ 곱창, 막창 ]


어른들의 안주라고 알려져 있지만 최근 다양한 시도를 통해 젊은 층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원래 인기있는 안주였지만 MBC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의 프로그램에서 먼저 맛 보이면서 인기가 더 돋보이기 시작했습니다.


[ 어묵탕 ]

 


국물하나면 소주 2병각! 부담없는 가성비 바로 어묵탕입니다.

​시원한 소주 한 잔 후 마시는 뜨거운 어묵탕은 부담없이 속을 든든하게 해주는 안주입니다. 그 안에 들어 있는 어묵은 단짠 조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가벼운 주머니를 충족시켜줄 국민 안주 어묵탕 정말 맛있습니다.


[ 제육볶음 ]

 

 


밥하고 먹어도 2그릇은 그냥 먹는다는 제육볶음. 달달하고 매콤함 맛으로 소주 2병은 기본인 제육볶음

​양파, 당근을 곁들인 제육볶음을 젓가락으로 한 움큼 쥐어서 입안으로 직행할 때 이미 향기에 매료되는 그 맛입니다. 

제육볶음은 상추에 이것저것 넣고 쌈 싸 먹을 때 풍미를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 삼겹살 ]


살코기와 지방을 숯불에 힘껏 녹여 먹으면 입안 가득 풍미가 가득합니다. 삼겹살 특유의 식감과 풍미는 소주넘김이 아주 부드럽게 해줍니다.

최근에는  삼겹살 가격이 너무 급 상승 했기때문에 평소에 가성비 좋은 식당을 찾아 단골 집 예약을 하시는것도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 회 ]


겨울에 잡히는 물고기는 살이 두툼하게 엄청 맛이 좋습니다.

입맛에 따라 초장파와 간장파, 고추냉이를 발라 드시면 좋습니다.

초장은 소스가 워낙 강렬하기 때문에 회 본연의 맛을 느끼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회를 잘 못 드시는 분들은 초장맛으로 기분좋게 맛있는 한잔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