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유용한 정보를 드리는 호율안 소소한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곧 다가올 장마철에 습기 제거 방법 및 장마철에 대비해야하는 안전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마철에는 집안에 너무 심한 습기로인한 짜증과 곰팡이등으로 좋지 않은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습기를 제거해야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마철에 집에서 습기를 제거하는 몇 가지 팁과 장마철에 대비하고 행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집에 환기를 잘 시키세요
비가 오더라도 약간의 창문과 문을 열고 선풍기를 사용하여 집의 공기 순환을 시켜줍니다. 이렇게 하면 습도를 낮추고 습기가 차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제습기 사용
제습기는 공기 중의 과도한 습기를 제거하여 곰팡이와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힘들더라도 각방마다 옮기면서 문을 꼭 닫고 제습을 하시면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욕실, 지하실, 세탁실과 같은 습기가 많은 곳에서도 문을 닫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2
2. 누수 벽면 , 틈새 누수 확인
집에 누수나 물 손상이 없는지 점검하고 가능한 한 빨리 수리하십시오. .
제습에 탁월한 흡습기 사용
실리카 겔, 활성탄 또는 암염과 같은 수분 흡수제를 사용하여 공기 중의 과도한 수분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 장마철 대비사항
장마철 동안 정전, 그리고 다른 날씨와 관련된 문제들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움이 되는 몇 가지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상용품 비축
정전이나 홍수가 났을 때를 대비해 음식, 물, 그리고 다른 필수품들을 충분히 준비하세요.
백업 전원이 있어야 합니다: 정전이 발생할 경우 발전기나 보조배터리나 손전등등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안전한 실외 용품- 실외 가구, 장식품 및 기타 물품은 폭풍 시 파손 및 날아가지 않도록 고정하거나 내부로 반입해야 합니다.
긴급 번호 - 만약을 대비해서 지역내 가까운 대피장소 및 긴급전화번호를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속적인 정보 확인
장마철 동안, 날씨 상태에 대해 어플이나 SNS 지역 뉴스와 라디오 방송국에서 업데이트 내용을 청취합니다.
다음은 안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풍우가 치는 동안 최대한 가능하다면 밖으로 나가지 않습니다. 번개에 맞거나 갑작스러운 홍수에 휘말리는 것을 피하기 위해 폭풍우가 치는 동안 실내에서 상황을 지켜보면서 대기하시는게 좋습니다.
차단된 전원 라인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전원 공급이 차단된 경우 전원 공급선을 멀리하고 전력 회사에 즉시 전화하여 문제 해결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밖으로 이동을 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차량보다는 최대한 높은 도보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운전 중에 홍수가 발생하면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셔야합니다.
물의 깊이가 얼마돼 보이지 않더라도 무시하지 말아야합니다. 갑작스런 급류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